[감상후기] 스마일 프리큐어 18화 [애니관련](감상)

우와...이거 뭐야..나도 모르게 눙물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니에 대해서는 궁금한데 보기는 귀찮고 상세한 내용만 알았으면 좋겠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작품 내용을 자막 포함하여 풀버전으로 담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욕설주의!

 본 포스팅은 상당수의 욕설이 포함되어 있을겁니다.
 욕설이 보기 싫은신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롤 압박 주의!

 본 포스팅은 스크롤의 압박이 상당합니다.


 후방주의! 때때로 안주의!

 포스팅 작품의 성향에 따라 후방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알아서 잘 피하기시를 바랍니다.
 본 블로그는 보는이의 부주의에 의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번화의 상황은 운동회
그 중 가장 뜨겁다는 릴레이경주 이야기 입니다.
육체파인 아카네와 나오에게 최강인 경기죠.




허나....




이 새끼들 착한건지 병신인지 모르겠다.


이유는 후반에 다시 언급하죠.




여튼 그런 학생들의 짜증남을 못이기고 나오가 나섭니다.





어째서!




여튼 이들에게 거부권은 없었고 결국 연습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바톤을 받아내지 못하는 미유키




역시 체육복! 바디라인을 드러내면서 야하지 않은 훌륭한 복장이죠.




씨발 천재는 역시 뭔가 다르군....

저 자세로 제자리뛰기라니...





그리고 운동하고는 담을 쌓은 야요이는 고생합니다.




거기다 다른 반은 소문대로 육상부를 대거 영입
연습만으로도 압도적인 위력을 보여주는데




나오에게 승패는 관계가 없는 듯 합니다.
뭔가 다른 이유로 팀을 선발한 듯 한데...



가장 신경쓰는건 야요이
자기가 얼마나 느리고 운동치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결국 물어봅니다.
이기기 위해서라면 야요이는 빼는게 정답이니까 말이죠.




네. 역시나...승패가 중요한게 아니였습니다.
그냥 프리큐어 다섯명이서 함께 뭔가를 해보고 싶었던것 같네요.





그런 나오의 마음에 미소로 답하는 야요이




그렇게 나오의 마음을 알게 된 아이들은 전보다 더욱 열심히 연습을 하게 됩니다.




예로부터 천재는 뭔가 이상한 애들이였지..




여튼 여기서 가장 뛰어난건 나오.
그런 나오의 지도하에 조금씩 성장하는 아이들




물론 기초체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진짜 이 녀석들은 기초체력이 필요해요...





그리고 대회 전날...




우연히 돌아오게 된 교실...




이 개새끼들이?


학교는 다양한 아이들이 모이기 때문에 다양한 성격이 존재하기 마련이죠.
3화에서 발로 그린 그림으로 남을 까내리던 싸가지 없는 새끼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4화에서 자리싸움하던 미친 뇬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이 반에도 싸가지 없는 새끼들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저렇게 지랄같이 말할꺼면 처음 선발할때 이의있소! 를 외치고
지가 출전하면 되었을텐데
자기는 하지도 않으면서 말로만 지랄하는 개새끼들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이 새끼들이 이렇게 존내 착한 새끼들이였다는 것 빼면 말이죠.

9화에서 이런 대규모 거짓말도 존내 쿨하게 넘어갔던 존내 착한 새끼들이
18화까지 오는 사이에 무슨 심경의 변화를 거쳤기에 저런 개싸가지가 되었을까...
사춘기라 정신이 오락가락 하나?






하지만 내색하지 않는 야요이...
이 건이 어떤 식으로 영향을 줄지가 중요하네요.




그리고 드디어 릴레이....





다른 학급이 목이 터져라 응원하는데...




이것들은 존내 시큰둥 해서는 관심이 없습니다.




결국 야요이가 그 공기를 견디지 못하고 기권을 선언하려는데




캬! 미리 그 분위기를 읽어낸 나오! 선수를 쳐서 말을 못하게 만들어 버리네요.




나오가 말하는 것으로는 부족해 보여서 도와주러 왔냐?

말만으로는 야요이를 이끌어 낼 수 없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끼어들면서 아주 프리큐어의 결속을 강화시키려고 작정을 했네요.



주제가 운동회인 만큼 아칸베도 관련 몬스터




대결도 격투가 아닌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오의 구령에 맞추어 열심히 당기는 아이들




그러게...구조 요청할 만 하네 뭐...
아주 탈탈 털리는구만?





그러고보니 이번 복장도 겨드랑이가 눈에 딱 띄는 복장인데
18화까지 오면서 한번도 신경이 안쓰였다...왜일까...




뭐..그건 둘째치고 야요이의 상황을 다이렉트로 찔러버리는 아카오니...




네. 보시다시피 이번화의 아칸베의 역활은 야요이를 성장시키기 위한 재물이지요.
뭐..매번 그런 역활을 하게 되는게 아칸베이기는 합니다만
이제까지의 아칸베가 그런 상황이라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다. 라는 느낌을 주면서
상당한 전투력을 보여주며 어필을 했던 것에 비하면...



이번 아칸베의 목적은 오로지 재물일 뿐인지 별 다른 전투도 없고
줄다리기 좀 하다가 넘어지고 소멸하는 초 간단 결말을 맞이합니다.
어찌보면 아칸베가 불쌍하네요.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흐름도 좀 어색하고 재미도 격감하고 말이죠.




여튼 그렇게 야요이가 한단계 성장...




그리고 시작된 릴레이




보고는 있지만 별 관심이 없는 듯한 아이들인데...




우선은 훌륭한 신체능력으로 순위를 유지하는 아카네




그리고 미유키도 특훈의 성과가 있는지 훌륭하게 바톤을 이어받고




오른쪽 양갈래(아마도 작화미스로 보이지만) 상당한 볼륨감을 드러내고 있고...




아...레이카...이번에는 달리나?




그렇군...명령어를 하나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한건가....





여튼 그런 아이들의 모습에 슬슬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 반 애들..




허나 다음 주자는 야요이




결국 뒤에서 두번째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야요이...




허나 그런 모습에도 아이들은 반응이 없고...




보다 못한 미유키가 홀로라도 응원을 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려는데...




씁...근본은 착한 애들이라니까....

역시 사춘기라서 정신이 오락가락 하는게 분명해...




그리고 응원 덕인지 더욱 힘을 내는 야요이




그렇게 바톤은 마지막 주자에게 넘겨지고...





현 프리큐어 중 육체능력 최강자가 돌격합니다.




니들은 거기서 기어라는 식으로 존내 빠르게 추월하는 나오!




그리고 육상부라는 녀석까지 확 추월해 버립니다.





어?!?!





잠깐 기다려...다섯명의 힘을 모아 아름답게 승리하는 이야기 아니였어?!





결국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는 나오...
제 기억상으로 이런 결말은 스플래시의 사키가 유일한데...





프리큐어는 아동용이라는 이유 때문인지 여러가지에서 뻔한 패턴이 나오죠.
교훈 같은걸 담아야 해서 그러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로인해 훈훈함이 좀 떨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허나 이번화는 가슴을 울리는 훈훈함이 엄청나네요.
중간에 전투나 야요이의 성장 부분은 좀 어색했지만
마무리는 존내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장면은 좀 오버인거 같기는 하지만 뭐 귀여우니 상관없겠죠.








<아응아예오>


아응아에어 아응 오에아앙이아....

<쥔장이 오버히트한 예고입니다>




덧글

  • 세멘시나 2017/03/21 10:22 # 답글

    마지막 장면을 보고 감동보다는
    '분명 한 쪽에 모여 관전 중일 학생들이
    관전석이 아니라 여기저기 사방에서
    모여드는 모습'에 이상함을 느끼는
    저는 순수한 마음을 잃은 것 같아서 슬프군요.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0 #

    심지어 머리띠 색이 다른거 보면 한팀도 아닙니다.ㅋ
  • 존다리안 2017/03/21 10:31 # 답글

    과연 마도령 캐릭터! 예쁘네요.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2 #

    이쁘기는 다들 이뻐용
  • 엑스트라 2017/03/21 10:36 # 답글

    안타깝지만 최선을 다한 스마일팀들에게 우렁찬 박수를~!!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2 #

    설마 여기서 떨어뜨릴 줄은 몰랐음ㅋ
  • NovaStorm 2017/03/21 10:59 # 답글

    잔잔한 감동..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2 #

    이런거 참 좋아요.
  • 네리아리 2017/03/21 11:13 # 답글

    마지막보고 경찰아저씨!!!!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3 #

    아닙니다.
  • 무지개빛 미카 2017/03/21 12:01 # 답글

    근데 왜 캔디가 체력단련을 하는거지?

    PS: 마지막 장면을 다 거론하니 난 마지막 이야기는 패스해야 하겠다. 저 마지막 장면이 스마일 프리큐어의 유일한 진지빠는 화라는 것도 그렇고....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07 #

    캔디도 운동 좀 해야죠...민폐짓을 더 하려면...
  • 자유로운 2017/03/21 14:56 # 답글

    정말 포기 안하고 끝까지 최선 다한게 멋집니다. 잘 뽑아 내었네요.
  • 총통 R 레이퍼 2017/03/21 18:12 #

    잘 만들어진 화였죠.
  • 안경집 2017/03/22 13:30 # 답글

    뭐 1등도 못했으니 다 됐고... 총통님의 진심은 막짤에 오호호~
  • 총통 R 레이퍼 2017/03/23 11:23 #

    네. 그러합니다.
  • 콜드 2017/03/23 06:05 # 답글

    총통님이 쾅쾅 우럮따. 그걸로 충분한 겁니다 엉엉
  • 총통 R 레이퍼 2017/03/23 11:28 #

    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6277
1629
486646